본문 바로가기

건강

소변이자주마려운증상 왜그럴까

소변이자주마려운증상 왜그럴까

가끔 소변이 마려워서 화장실에 갔는데 정작 소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심한 분들은 하루에 10회 이상 소변을 보는 분들도 있는데요. 항상 화장실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기분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거리여행을 할 때 정말 치명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할아버지께서 이런 증상이 굉장히 심하셨습니다. 그래서 장거리 여행을 갈 수 없었는데요. 지금이야 가정마다 승용차가 있으니까 괜찮아도 예전에는 차가 있는 집이 그렇게 많지 않았으니, 먼곳에는 여행을 할 수 없으셨습니다.

이처럼 소변이자주마려운증상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과민성 방광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방광의 신경이 너무 예민해진 상태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변이 시원하지 않게 나왔다는 느낌이 있거나, 밤에만 계속 화장실에 가고 싶은 상태등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습관도 한가지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평소 참지 않고 자주 가거나 기분 탓으로 화장실을 자꾸 가게 되면 나중에는 버릇처럼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한국인의 특성상 맵고짠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 조금은 싱겁게 먹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달리기나 수영,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한가지 추가적인 팁을 드리자면 소변에서 달콤한 냄새가 난다면 당뇨를 한번 쯤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빨간색의 소변인 경우 요로감염이나 신장결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변으로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체크 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확인해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